'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 개막전 만원관중 '대성황'

입력 2015-12-21 17:18  

<p>㈜넥슨(대표 박지원)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개최하는 e스포츠 대회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이하 버닝타임)'에 만원관중이 운집하는 등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버닝타임'의 개막전은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렸으며, 여성 리그 '걸크러시'의 결승전과 함께 A조의 두 경기가 진행됐다.

이번 개막전에는 5백 명의 관람객이 입장해 관람석을 가득 메웠으며, 생방송 동시 시청자수가 6천 명에 육박해 그 어느 때보다 열기가 고조됐다. 특히 행사장 수용 인원의 2배에 해당하는 1천여 명이 현장을 방문했으나 관람석 만석으로 약 5백여 명의 유저가 현장 방문 아이템을 받고 발길을 돌리는 등 개막전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버닝타임' 개막전의 첫 경기는 '쏠라이트 인디고'가 '인제레이싱'과의 대결에서 세트스코어 2대0으로 완승하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쏠라이트 인디고'는 1세트 스피드전 초반 경기에서 상대팀에 선두 자리를 내줬으나, 이후 3라운드 경기부터 무서운 기세로 추격, 최근 새롭게 추가된 '월드 리오 다운힐' 트랙에서도 능숙한 실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차지했다. 특히, 최영훈의 블로킹과 유관영의 팀플레이가 역전극을 이뤄내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이어서 진행된 A조 2경기에는 문민기와 박건웅의 맹활약으로 '예일모터스&그리핀'이 '봉피양 레이싱'과의 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2:0로 완승을 거두며 완벽 제압했다. 특히 '예일모터스&그리핀'의 김선일 선수는 오랜 공백을 깨고 복귀, 팀의 맏형 역할을 톡톡히 하며 아이템전에서 수준 높은 실력을 펼쳐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개막 첫 경기에 앞서 진행된 여성 리그 '걸크러시'의 결승전 역시 뜨거웠다. 여성부 리그 결승전에서는 쌍둥이 자매가 한 팀을 이뤄 관심을 모든 '앱솔루트'가 '걸스타즈'와의 대결에서 4대2로 우승을 차지했다. '앱솔루트'는 박소미의 활약이 돋보인 가운데 나머지 상대의 견제를 제압하는 완벽한 팀워크 역시 빛났다.

카트라이더의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선승진 디렉터는 "'카트라이더' 리그는 지난 2005년 5월 첫 리그를 시작으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최장수 e스포츠 대회로,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통해 매 리그마다 이용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라며 "이번 '버닝타임'에 큰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 드리며, 현장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아이템 쿠폰을 지급하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대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19일부터 오는 2월 27일까지 10주간 진행되는 '버닝타임'은 총 상금 6,400만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매주 오후 6시부터 공식 홈페이지 내 미디어센터 (http://kart.nexon.com/Events/2015/LeagueBurnig/Media.aspx)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버닝타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